인증의료기관

스포츠재활센터

대표번호1899-0175

진료시간

평일 오전 : 09:00 ~ 13:00

평일 오후 : 13:00 ~ 17:30

토요일 : 09:00~12:00

점심시간 없이 진료하며
휴일 및 일요일 휴진합니다.

근육 내 자극치료(IMS)

  • >  스포츠재활센터
  • >  근육 내 자극치료

근육내 자극요법은 침과 같은 기구를 사용하지만, 의학적 진단을 하여 근육이 짧아진 자리나 통증을 유발시키는 자리에 삽입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, 장기적인 미세한 전류를 일으켜 과민해진 신경을 회복시키며, 단축된 근육을 주/사나 침으로 풀어주는 치료법으로 직접적인 신경반사를 일으키도록 고완된 치료법입니다.

주의할 환자

안정성이 높은 치료법이지만, 임신초기, 국소의 염증, 혈우병 및 항응고제를 투여 받고 있는 자는 시술 시 주의해야합니다.

치료방법

1주일동안 2-3번 정도 치료하여, 총 6-8회 정도 치료하는 것이 적절합니다.
단, 나이가 많거나 심리적인 요인과 여러 척추병변이 같이 있는 경우, 8회 혹은 그 이상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주의사항

1.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, 침자극 또는 전기자극에 민감한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.
2. 치료를 받은 후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몸의 수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, 환자는 무리한 일을 삼가고 물을 많이 드시라고 권합니다.
3. 치료 후 1-2일간 온몸이 쑤시고 아픈 것을 느낄 수 있는데, 이는 치료 후 근육활동이 늘어났기 때문이고 이런 현상이 오래 갈수록 치료효과가 대체로 더 뛰어납니다.

부작용

약물을 주사치 않고, 조직손상을 일으킬 정도 주사바늘을 사용치 않아, 부작용이 적은 치료입니다. 치료 중이나 치료 후, 단지 약간 뭉퉁한 통증이 하루 이틀 정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.